김천시립도서관, 제14회 독서마라톤 대회 개최 | 뉴스로
경북김천시

김천시립도서관, 제14회 독서마라톤 대회 개최

김천시(시장 김충섭)에서는 시민들의 독서 생활화와 활발한 도서관 이용을 유도하기 위해 2월 15일부터 11월 12일까지 10개월 간의 여정으로 ‘제14회 독서마라톤 대회’를 개최한다.

김천시 독서 마라톤 대회는 책 읽는 시민 문화 정착을 위한 사업으로 2009년부터 13년 동안,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전 세대가 참여하는 김천시의 대표적인 범시민 독서 문화 진흥 운동이다.

마라톤 종목과 개인의 독서 활동을 접목시켜 책 1페이지를 1m로 환산해 대회 전 목표한 독서량을 달성하는 생활 독서운동으로 10km코스(10,000페이지), 하프코스(21,097페이지), 풀코스(42,195페이지) 등 3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초등학생 이상 김천 시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대회 참가자는 도서 대출 권 수를 7권으로 확대 운영하며, 시립도서관(본관)과 작은 도서관에 비치된 책을 대출해서 읽은 후 신청 종목별 독서 일지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또한, 대회 종료 후 심사를 통해 완주 인증서와 기념품, 우수 완주자에게는 김천시장 표창 등 시상도 이뤄질 예정이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2월 15일부터 시립 도서관(본관)이나 작은 도서관을 방문하여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시립 도서관 홈페이지(www.gcl.go.kr)를 참조하거나 사서팀(전화 054-437-7801)으로 문의하면 된다.

배정화 시립 도서관장은 “코로나 사태의 장기화로 정서적 안정과 경직된 생활에 활력을 더 할 수 있는 독서 마라톤 대회에 참가하여 책을 읽는 즐거움과 함께 문화 성장을 확인해 볼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