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광업·제조업 조사’ 실시 | 뉴스로
경북김천시

김천시, ‘광업·제조업 조사’ 실시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오는 15일부터 7월 21일까지 ‘2022년 기준 광업·제조업 조사’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통계청에서 주관하고 김천시에서 실시하는 2022년 기준 광업·제조업 조사의 조사 대상은 조사기준일(2022년 12월 31일) 지역 내 종사자 10인 이상의 광업·제조업 사업체(약 238개)이며, 조사 항목은 사업체명, 사업장 대표자, 연간매출액 및 수입액 등 13개 항목이다.

1968년부터 실시되고 있는 ‘광업·제조업 조사’는 광업과 제조업 부문에 대한 지역별 구조와 분포, 산업 활동 실태 등을 파악하기 위한 것으로서 조사 결과는 광업과 제조업 정책 수립·평가, 기업경영 계획수립 및 학술연구의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김천시에서는 통계조사 유경험자 위주로 조사요원을 선발하고, 조사 지침 사전교육 시행 등 정확한 현장 조사 수행을 위한 준비 작업을 마쳤다. 선발된 조사요원들이 사업체를 직접 방문하는 면접조사와 스마트 조사를 병행 시행해 응답자 편의에 맞는 방식으로 조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신기 정보기획과장은 “통계 기반 정책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통계작성이 꼭 필요한 만큼 관내 광업·제조업체 대표자의 적극적인 참여와 응답을 당부드린다.”라며, “조사된 내용은 통계법에 따라 철저히 보호되고 오직 통계작성 목적으로만 사용되니 안심하셔도 된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