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노사민정협의회, 지역경제 위기 극복과 고용안정을 위한 공동선언 | 뉴스로
경북김천시

김천시 노사민정협의회, 지역경제 위기 극복과 고용안정을 위한 공동선언

김천시 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 김충섭 김천시장)는 23일(화) 시청 2층 회의실에서 2022년 정례회를 개최하고, ‘지역 노동환경 개선과 협력의 노사상생 문화 안착을 위한 공동선언문’ 을 채택했다.

정례회에는 김충섭 김천시장을 비롯해 한국노총 김천지부 김우중 의장, 김천상공회의소 안용우 회장, 고용노동부 김승환 구미지청장, 경북경영자총협회 장영호 부회장 등 노사민정을 대표하는 위원들과 실무협의회 위원 20여명이 참석했다.

위축된 지역 경제위기 극복과 노사상생 문화 안착을 위해 노동계는 적극적인 대화와 신뢰를 바탕으로 협력의 노사상생 문화를 안착시켜 희망 일터가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기로 다짐하고, 경영계는 근로자의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기업의 노동환경 개선에 힘쓰며, 임금체계 안정화를 통해 근로자의 고용안정과 취약 근로자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선언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노사 간 화합이 다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시에서도 지역 경제 활성화와 고용안정을 위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온 행정력을 집중하여 행정적, 재정적 지원 마련에 힘쓰겠다.” 라며, “김천시 노사민정협의회가 더욱 험난해지고 급변하는 경제 환경에 맞서 더욱 건실한 경제도시 건설을 만드는데 구심적 역할을 해달라.” 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