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제101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회의 개최 | 뉴스로
경북김천시

김천시, ‘제101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회의 개최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난 21일, 5월 5일 ‘제101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추진을 위한 관계기관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하여 회의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관계기관 회의는 김천시, 김천교육지원청, 김천경찰서, 김천소방서, 김천시지역아동센터 협의회 등 참석해 행사를 안전하고 내실 있게 준비하려는 방안을 논의했다.

‘제101회 어린이날 기념행사’는 푸른 잔디 김천종합스포츠타운 보조경기장에서,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식전공연, 기념식, 식후 행사 및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체험과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김천 참 좋다 ‘아이’가’라는 부제로 어린이와 청소년이 중심이 되는 행사이며, 밴드, 댄스, 난타, 태권도, 독도 플래시몹 등 다양한 무대공연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풍선 마술쇼, 매직 버블쇼, 직업 체험(경찰관, 소방관, 국군), 어린이 미용 체험(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각종 만들기 체험(3D 펜, 모형 비행기, 천연비누, 막대자, 스카프, 주차판, 머리핀, 열쇠고리) 등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하고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마련했다.

김천시 관계자는 “어린이날 가족 모두가 안전하게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연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미래의 주인공인 많은 어린이가 참여하여 즐거운 추억 만들기에 함께 해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