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2022 잡(JOB)아 워크숍 및 취업특강 개최 | 뉴스로
경북김천시

김천시, 2022 잡(JOB)아 워크숍 및 취업특강 개최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난 21일 경북ICT이노베이션스퀘어에서 AI, SW분야 잡(JOB)아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AI, SW분야 산업 활성화 지원과 관련 분야 취업 전략 교류를 위해 추진되었는데 김천대학교, 구미대학교, 경일대학교, 영남대학교, 대구대학교, 폴리텍대학 등에서 6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취업 정보 공유와 소통의 기회를 가졌다.

휴비즈ICT, 포인드(주), 바이엠텍, ㈜행성디지털, 테이큰소프트 등 AI, SW분야 15개 우수 기업이 참여했으며 각 기업 부스에서는 인사담당자와의 현장면접이 진행되었다. 또한 증명사진 촬영관과 퍼스널컬러, 취업컨설팅 등 다양한 이벤트 부스가 설치되어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호응을 얻었다.

부스 운영과 동시에 진행된 취업특강은 취업서류 작성법, 인사담당자가 선호하는 자기소개서 예시, 모의면접 등 효과적인 취업준비 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많은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냈다.

김천시 관계자는 “이번 AI, SW분야 잡(JOB)아 워크숍 및 취업특강이 참여기업에게는 우수한 인재를 직접 채용할 수 있고 취업준비생들에게는 원하는 기업으로 취업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는 기회의 장이 되었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한편, 경북ICT이노베이션스퀘어는 ‘경북, 강원, 대구’ 지역 AI, SW분야 전문 인력 양성과 관련 분야 취 ․ 창업 지원을 위한 거점으로, 인공지능 및 블록체인 분야 복합교육과 각종 세미나, 취업 특강 및 창업 경진대회 등을 추진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