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보건소 북부보건과, 재활운동센터 건강프로그램 높은 만족도 보여 | 뉴스로
경기김포시

김포시보건소 북부보건과, 재활운동센터 건강프로그램 높은 만족도 보여

김포시보건소(소장 최문갑) 북부보건과는 건강한 노년을 만들기 위한 사업으로 어르신 건강프로그램 3개, 장애인 재활프로그램 1개, 건강동아리 3개를 운영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는 80여 명의 어르신들은 사회적 참여를 통해 우울감을 해소하고, 전반적인 기초체력 및 자기 건강관리 능력이 좋아진 것 같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프로그램 참여자 중 한 분은 “원래 혈압, 당뇨약을 복용 중이었지만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후로 건강이 좋아져 의사로부터 더 이상 약을 복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며 기뻐하시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프로그램 이용 후 다음 날 일상생활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물리치료실에서 통증치료까지 받아 긴장했던 몸을 이완시킴으로써 더욱 건강하게 운동을 진행할 수 있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프로그램의 경우 3월~11월까지 기존 대상자들을 상대로 운영되며 이번년도 12월에는 사전· 사후 평가를 비교해 보다 정확한 수치를 낼 수 있어 건강에 대한 자기 객관화가 가능해진다. 또한 이를 통해 운동에 대한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더욱 잘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심인섭 북부보건과장은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가 높고 사전·사후에 대해 정확한 그래프가 나온다면 어르신들도 운동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고 보다 많은분들이 참여하고자 할 것이다. 보건소에서 앞장서서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