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2023 시민안전 페스티벌’ 개최 | 뉴스로
경기김포시

김포시, ‘2023 시민안전 페스티벌’ 개최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오는 5월 5일 다양한 안전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의 안전문화의식을 고취하고자 장기동 한강중앙공원에서 ‘2023 시민안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행사는 코로나19로 중단됐다가 4년 만에 재개하는 것으로, 김포시는 안전사고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지진이나 화재 등 ‘맞춤형 재난안전교육’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교육은 어린이날을 기념해 어린이들이 직접 보고, 듣고, 느끼는 체험 형식으로 진행되며, 참가한 어린이들은 교육을 통해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각종 안전사고 발생 시 스스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주요 교육 내용은 심폐소생술 체험, 지진 체험, 물 소화기 체험, 연기 미로 탈출 체험, 투척용 소화기 체험, 엉덩이 빵빵 차량 탈출 체험 등 총 6가지이며, 모두 안전체험 형식으로 시행된다.

김광식 안전담당관은 “이번 안전체험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은 평소 정확히 알기 어려웠던 심폐소생술과 소화기 사용법을 익힐 수 있게 될 것”이라며 “특히 미취학 아동들은 차 안에서 안전벨트 푸는 방법과 엉덩이로 경적을 눌러 갇힘을 알리는 방법 등을 체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안전체험을 준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참여할 수 있는 재난안전교육을 지속해서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