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美 레이크우드시와 자매결연 협약 체결 | 뉴스로
경남김해시

김해시-美 레이크우드시와 자매결연 협약 체결

홍태용 김해시장은 지난 5일 저녁(현지시각) 미국 워싱턴주 레이크우드시 시청 회의실에서 제이슨 웨일런 레이크우드 시장, 코니 콜먼 래카디 레이크우드 자매도시위원장과 자매도시 협약을 체결했다.

양 시는 지난 2007년 국제우호도시 협약 체결 이후 교류해 오며 2019년 축제 상호 방문 당시 자매결연 체결로 우호관계 격상에 합의했다. 하지만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협약식이 연기되면서 3년 만에 협약식이 성사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홍 시장과 류명열 김해시의회 의장, 관련 공무원 등 김해시 대표단과 제이슨 웨일런 레이크우드 시장을 비롯해 자매도시위원회, 시의회 의원, 시 직원 등 레이크우드시 관계자가 참석했다. 특히 협약식 전 과정은 실시간 영상 시스템으로 레이크우드 시민에게 생중계됐다.

홍태용 김해시장은 이 자리에서 “두 도시 간 자매결연이 보다 폭넓은 교류 기반을 마련해 양 도시 시민들에게 공동 발전과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제이슨 웨일런 시장은 “오늘 김해시와의 자매도시 협약 체결은 역사에 길이 남을 중요한 날이다”며 “앞으로 김해시와의 교류를 교육, 경제, 문화 등 다양한 분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협약식에 앞서 홍태용 김해시장과 김해시 방문단은 레이크우드시의 소방서, 경찰서 등의 기관을 방문해 레이크우드시에 대한 이해를 넓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