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와디즈와 업무 협약 체결로 청년 창업 활성화 견인 | 뉴스로
경남김해시

김해시,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와디즈와 업무 협약 체결로 청년 창업 활성화 견인

김해시(시장 허성곤)·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에서 운영 중인 김해 창업 카페에서 오는 3월 16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와 업무 협약을 진행한다.

와디즈는 국내 최대 규모(시장 점유율 70% 이상)의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운영사로 업무 협약을 위해 2월 초 홍성옥 원장은 와디즈 본사를 방문하였고 오늘의 결실을 맺게 되었다.

업무 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관내 크라우드 펀딩 전문 교육 협업, 관내 공간 와디즈 구축 및 운영, 수도권 소재 우수 기업 추천 및 지사·연구소 기업 설립 추진, 동남권 창업 커뮤니티 조성 및 운영 등이다.

금번 업무 협약은 도내 기관 최초로 진행하는 것이며 이를 통해 김해시에서 청년 창업 활성화를 견인하겠다는 전략이다.

업무 협약 이후에는 관내 창업 기업 및 동남권 기관 담당자를 대상으로 와디즈 플랫폼 최동철 대표이사의 ‘기업가 정신’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진흥원 홍성옥 원장은 “금번 협약 이후 우리원에서는 아이디어만 있다면 바로 시장에 유통해볼 수 있는 펀딩  지원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