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SNS 홍보영상 공모전 수상작 선정 | 뉴스로
경남김해시

김해시 SNS 홍보영상 공모전 수상작 선정

김해시(시장 홍태용)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2022년 김해시 SNS 홍보영상 공모전’ 수상작을 선정했다.

수상작은 7개 작품(최우수 1, 우수 2, 장려 4)으로 최우수상은 ‘봉리단길이 젊은이들이 많이 모여드는 거리가 되기까지 지역주민들이 함께 노력했던 여정을 애니메이션으로 표현한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봉리단길(손채연)‘, 우수상 ‘이천 년의 사랑, 로맨틱 도시 김해(로맨틱김해팀)’, ‘복잡한 도시속에서의 여유(최진희)’, 장려상 ‘밤을 걷다(김인성)’, ‘김해 가을 여행(장동원)’, ‘김해의 매력에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지(놀러간김해팀)’, ‘김해 팔로우 좋아요 부탁해요(이태호)’이다.

최우수상은 상금 100만 원, 우수 각 50만 원, 장려 각 25만 원이 주어지며 시 공식 SNS와 각종 행사·축제 등에 활용되어 김해를 알리는데 기여하게 된다.

시는 지난 10월 27일부터 11월 18일까지 이번 공모전을 개최해 접수된 총 22개 작품을 대상으로 심사위원회를 열어 주제 적합성, 대중성, 홍보 활용성, 창의성, 기술성 별로 채점해 수장작을 가렸다.

이번 공모전은 ‘꿈과 행복의 도시 김해의 매력을 담다’라는 주제로 다큐멘터리, 패러디, 광고, 애니메이션 등 장르 제한 없이 3분 이내 순수 창작 영상물이면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게 했다.

김해시 관계자는 “김해의 매력을 담은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홍보 콘텐츠로 활용하고자 공모전을 개최했다”며 “앞으로도 시정 관심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