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의생명‧산업진흥원, 인제대학교 빅드림웰바이오사업단과 함께한다 | 뉴스로
경남김해시

김해 의생명‧산업진흥원, 인제대학교 빅드림웰바이오사업단과 함께한다

상남도(도지사 박완수)와 김해시(시장 홍태용),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김해 의생명·산업진흥원(이사장 홍태용, 이하 진흥원)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은 김해 강소연구개발특구와 서울 홍릉 강소연구개발특구 내 의생명 기업의 병원 내 판로 개척과 전문가의 기술 자문을 통한 기업 역량 강화를 위해 ‘제 2회 의생명기업-인제대 백병원 매칭데이(이하 매칭데이)’를 지난 10월 6일(금) 개최했다.

매칭데이 행사는 김해 및 서울 소재한 우수 의생명 기업 제품의 병원 판매를 유도하고자 마련된 행사이다. 의생명 기업의 아이템을 선보이고, 기업 성장단계에서 불가피하게 발생하는 한계점 극복을 위한 임상의(의사) 컨설팅을 진행했다.

각 기업은 정형외과, 성형외과, 재활의학과, 치과, 임상 분과로 나누어 기업의 기술 및 아이템을 발표하고 애로사항에 대해 실제 현장에 종사하는 전문 의료진이 아이템을 검토하고 자문하는 순서로 진행했다.

매칭데이 행사는 2022년 처음 개최된 행사로 기존에 참여했던 기업들의 적극적인 홍보로 올해도 이루어지게 되었다. 작년에는 성형외과, 치과 분야만 진행하였으나 올해는 정형외과와 재활의학과까지 분야를 확대하며 다양한 분야의 기업이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박성호 김해 의생명‧산업진흥원 원장은 ‘매칭데이 행사를 통해 김해뿐만 아니라 수도권 및 전국 각지의 기업이 가지고 있는 우수한 아이템이 김해 전문제조기업을 통해 생산될 수 있는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한다’며 ‘김해가 의료기기 제조 도시로서 확실히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진흥원이 힘쓰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해에서 생산한 의료기기 및 의료용품을 백병원에 선보일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