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청년창업지원센터-제주더큰내일센터, 청년창업 지원에 맞손 | 뉴스로
인천남동구

남동구 청년창업지원센터-제주더큰내일센터, 청년창업 지원에 맞손

인천시 남동구 청년창업지원센터는 최근 제주더큰내일센터와 지역 청년창업의 생태계 활성화 및 로컬 인재 육성과 콘텐츠를 육성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로컬 청년 창업가 발굴 및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 상호 참여 기회 제공, 청년 기업 간 교류 활성화, 로컬 판로 확대, 운영프로그램 홍보 활동, 로컬 정보 공유 등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제주더큰내일센터는 청년 혁신 인재 육성 및 취·창업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기관으로 제주도의 건강한 취·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다.

빠르게 변화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응력과 유연성을 기를 수 있도록 자기 주도적 문제 창출 및 해결을 경험하는 프로그램 ‘탐나는 인재’는 6기까지 모집했으며, 청년들의 취·창업이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정윤호 남동구 청년창업지원센터장은 “양 기관이 청년 중심의 로컬 콘텐츠 개발과 네트워크를 통해 지역 청년창업 생태계에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창업 분야뿐만 아니라 취업을 위한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공유하며 상호 발전해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