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관내 초중교 대상 ‘찾아가는 휴먼북’ 성료 | 뉴스로
경기남양주

남양주시, 관내 초중교 대상 ‘찾아가는 휴먼북’ 성료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관내 초·중학교 7개교 27학급의 학생 660여 명을 대상으로 운영한 ‘찾아가는 휴먼북’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4일 밝혔다.

‘찾아가는 휴먼북’은 리남양주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한 ‘2023 찾아가는 인성교육 및 세계시민교육’과 연계해 운영된 협업사업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남양주시에 등록된 휴먼북 15명은 학교를 찾아가 힐링음악(한숙희 휴먼북), 공공미술(김난숙 휴먼북), 미얀마 여행(김상혁 휴먼북), 제과제빵(김은주·장정희 휴먼북), 남양주 이야기(이보긍 휴먼북), 공부와 성장(홍선희 휴먼북), 독서와 실행력(김종찬 휴먼북), 그린에듀와 함께하는 환경교육(강현숙·고경미·박민정·최영란·박혜옥·홍기선·황란경 휴먼북)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수업을 참관한 담당 교사는 “아이들의 시선에서 이해하기 쉬운 예와 적절한 시청각 자료를 활용해 열정적으로 설명해 주셔서 더욱 알차고 좋은 시간이었으며, 휴먼북 라이브러리가 활성화 되어 지역자원을 학교 교육에 활용하면 좋은 지역교육 풍토가 형성될 것으로 생각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남양주시 평생학습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휴먼북’을 활용해 진로체험, 교과연계 수업, 학부모특강 등을 진행하며 관내 학생들의 진로와 꿈을 응원하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