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2022 공감인문학 명사 특강 성료 | 뉴스로
경기남양주

남양주시, 2022 공감인문학 명사 특강 성료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9일 정약용도서관 공연장에서 올해 마지막 명사 특강으로 한양대학교 정재찬 교수를 초청해 ‘시를 잊은 그대에게’를 주제로 인문학 강연을 개최했다.

이번 강연은 새로운 시각에서 시를 느낄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으며, 삶의 의미를 잃어가는 모든 이들에게 감성을 되찾아 주고 시의 낭만과 아름다움을 향유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명사로 초청된 정재찬 교수는 서울대학교에서 학사, 석사,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한국문학교육학회 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JTBC ‘양식의 양식’, tvn ‘어쩌다 어른’ 등 방송 출연과 ‘우리가 인생이라 부르는 것들’ 등의 저서 발간, 중·고등 교과서 집필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강연에 참석한 한 시민은 “이 특강을 통해 한 해를 돌아볼 수 있어 행복한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기회가 되면 꼭 다시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2022 공감인문학 명사 특강은 지난 8월부터 12월까지 최신 스트레스 관리기법(윤대현 서울대학교병원 교수), 메타버스 새로운 기회(김상균 경희대학교 교수), 디지털 리터러시(구본권 한겨레신문 소장), 삶과 문학, 삶의 문학(김별아 소설가) 강연 등 총 5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이번 강연을 마지막으로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조성기 평생학습원장은 “공감인문학 강연을 통해 일상에 활력을 얻고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라며“앞으로도 다양한 강연을 준비해 시민들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