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동․동․동화 축제 남원예촌, 예루원 일원에서 열린다 | 뉴스로
전북남원시

남원시, 동․동․동화 축제 남원예촌, 예루원 일원에서 열린다

12월 23일부터 12월 25일까지 남원시가 주최하고 남원시관광협의회가 주관 하여 동·동·동화(冬·童·童話) 축제를 개최한다.

남원시(시장 최경식) 광한루원 북문 남원예촌 및 동문 예루원 일원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어른들에게는 어릴 적 추억을 되살려 주고 어린이들에게는 겨울 축제의 재미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동·동·동화(冬·童·童話) 축제는 ‘겨울(冬), 아이(童), 이야기(童話)’ 등 3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도란도란 화톳불 체험, 얼음썰매장 운영을 비롯한 마술쇼, 버스킹, 동화 OST 등의 공연과 다채로운 체험으로 시민과 관광객에게 가족 사랑과 추억을 만들어 줄 계획이다.

우선 ‘겨울(冬)’ 테마에서는 겨울철 별미인 고구마 · 밤 등을 모닥불에 직접 구워 먹는 도란도란 화톳불 체험, 추위에도 즐거운 얼음썰매 타기 등 어른들에게는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아이들의 동심을 자극시키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으며, ‘아이(童)’ 테마에서는 전통 겨울놀이 체험으로 연날리기, 투호 등 다양한 전통놀이와 새해 소망 LED 산타 조명 만들기 체험 등 각종 체험이 준비되어 있어 가족 동반 관광객들이 모두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또한, ‘이야기(童話)’ 테마에서는 예촌 사랑마루, 조갑녀 살풀이 명무관에서 할머니의 포근함 속 옛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아랫목 할머니 옛날 이야기 듣기 및 키즈 오페라 및 마술쇼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하고 12월 16일부터 12월 21일까지 사전예약을 진행하였으며 이 외에 만화 캐릭터 퍼포먼스, 크리스마스 스페셜 버스킹, 크리스마스 OST 길거리 공연 등은 선착순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얼음썰매장은 12월 25일 축제가 종료되어도 내년 1월 8일까지 운영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