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숲정이마을 도시재생뉴딜아카데미 제10기 교육생 모집 | 뉴스로
전북남원시

남원시, 숲정이마을 도시재생뉴딜아카데미 제10기 교육생 모집

남원시(시장 최경식)는 오는 8월 4일까지 ‘2022년 하반기 도시재생뉴딜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10기 도시재생뉴딜아카데미에서는 지역주민들의 공동체 활성화와 지역주민의 소득 창출 기회를 위한 실습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과정으로는 터프팅 건을 이용한 러그 및 소품 제작 교육(터프팅 공방 창업 교육), 카페 디저트 메뉴 창업 교육, 디자인비누 공방 창업 교육, 숲정이마을 정원사 양성교육 등 4과목으로 강좌별 10회차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수강생들의 도시재생사업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하여 도시재생과 사회적경제조직 등을 주제로 재생 기본교육을 2회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대상은 남원시숲정이마을 도시재생활성화계획 대상 지역 거주민(우선선발) 및 남원시 도시재생에 관심이 있는 남원시민으로 모집인원은 교육당 12명 이내이다.

신청접수는 남원시 홈페이지 및 남원시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nwurbanrc@naver.com)로 접수하거나 숲정이마을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이하 센터)에 방문 접수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원시 숲정이마을도시재생지원센터(063-635-9399)로 문의하면 된다.

남원시는 “도시재생사업 추진 시 주민들의 사업 이해와 참여가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는 만큼, 도시재생뉴딜아카데미에서 다양한 수업 운영을 통해 도시재생 사업의 주체인 남원시민의 역량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