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2023 Namwon Community WAVE’ 세미나 개최 | 뉴스로
전북남원시

남원시, ‘2023 Namwon Community WAVE’ 세미나 개최

남원시(시장 최경식)와 (재)남원시바이오산업연구원이 공동 주관하는 ‘2023 Namwon Community WAVE’(이하 NC WAVE)가 25일부터 오는 27일까지 3일간 개최된다.

남원시화장품산업지원센터가 법인명을 ‘바이오산업연구원’으로 변경하고 처음 진행하는 이번 NC WAVE는 관내·외 화장품 및 바이오산업 종사자, 관련 대학 교직원, 학생 등 40명과 ‘지리산과 과학, 소통의 여정’이라는 주제로 자연과 사람, 지리산과 남원, 실천하는 과학이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3일간 진행되는 NC WAVE 프로그램은 남원화장품산업 성장 간담회, 남원바이오소재원료 기술세미나, 지리산, 아름다운 공감네트워킹, 남원‧지리산권 자원식물 사진전으로 구성돼 있다.

첫째 날인 25일에는 남원화장품산업 성장 간담회(10월 25일, 산업연구원 전시홍보관)는 화장품 원료와 산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2일차에 진행되는 남원바이오소재원료 기술세미나(10월 26일, 산업연구원 컨퍼런스룸)는 남원‧지리산권 생물자원 화장품 소재 개발과 천연물 바이오소재 산업의 미래 등의 주제발표를 진행한다.

3일차에 진행되는 지리산, 아름다운 공감네트워킹은 지리산둘레길 왕복코스인 서어숲마을에서 허브산채시험장(약 7.4km)까지 환경정화 캠페인을 진행하며 산업연구원의 모태가 되는 지리산의 가치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그 외에도 남원‧지리산권 자원식물 사진전(10월 26일~27일, 산업연구원 NCBC 전시장)에서 ‘남원·지리산권 자원식물, 공감으로 펼쳐내는 아름다운 일상’이라는 주제로 감국, 꿀풀, 달맞이 꽃 등 29종의 사진이 전시된다.

유병완 남원시바이오산업연구원 정책기획실장은 “우리 연구원은 매년 남원·지리산권 화장품원료 연구개발 및 화장품기업 네트워킹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최하고 있다”며 “이번 NC WAVE는 ‘지리산과 과학, 소통의 여정’이라는 주제로 화장품산업과 바이오산업의 지속가능성과 발전 방향성을 위해 고민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이번 소통의 장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라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