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재해위험요소 실시간 모니터링… 조기경보시스템 최종보고회 | 뉴스로
경남남해군

남해군, 재해위험요소 실시간 모니터링… 조기경보시스템 최종보고회

남해군(군수 장충남)은 13일 CCTV통합관제센터에서 ‘신비천 외 9개소 재해위험지구 조기경보시스템 구축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재해위험지구 조기경보시스템 구축사업’은 사물인터넷(IoT) 센서기반의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과 연계해 추진되는 것으로, 재해 발생 사전예측을 통한 신속한 상황전파로 골든타임을 확보해 인명과 재산 피해를 예방하는 생활 밀착형 사업이다.

총 사업비 35억 원이 소요된 이번 사업을 통해 남해군 10개 읍·면 37개 마을에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한 수위계와 위험감시를 위한 CCTV가 설치됐다.
또한 옥외 방송설비 및 가정 내 무선 스피커 전면 교체를 통해 재해·재난 상황을 재난상황실과 CCTV관제센터에서 24시간 상시 모니터링을 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했다.
위급 상황 발생 시 지역 주민들의 신속한 대피를 유도 할 수 있는 안전 기반을 구축하여 조기에 피해를 예방할 수 있게 됐다.
이날 최종보고회에 참석한 장충남 군수는 “최근 기후변화로 태풍, 집중 호우, 지진 등 예기치 못한 재난 발생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자연재난으로 인한 인명·재산피해에 선제적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앞으로도 안전한 남해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