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이웃의 위기! 도시가스점검원이 확인해요~ | 뉴스로
서울송파구

내 이웃의 위기! 도시가스점검원이 확인해요~

송파구 마천2동은 도시가스점검원들의 1:1 방문을 통한 위기가구 발굴에 나선다.

최근 증평모녀의 비극적 사건이 발생했던 만큼 마천2동은 빈곤가구 조기발굴의 중요성을 실감하고 코원에너지와의 민관협력을 통한 발 빠른 대처에 나선 것이다.

마천2동의 경우 기초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이 송파구에서 2번째로 많은 1,065세대, 노인인구 비율은 동 전체 인구의 18%에 달해 적극적 복지행정이 요구되고 있다.

이를 위해 마천2동은 지난 2일 오후 2시 30분 마천2동주민센터에서 코원에너지 송파동부서비스센터와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의 발굴과 신고 및 정보교류를 골자로 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도시가스점검원들은 매일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하고 방문주기가 일정하다는 특성이 있어 독거노인 및 빈곤가구 등의 위기 발생 시 가장 빠르게 인지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점검원들은 도시가스 점검 과정에서 관찰된 복지사각지대 가구를 마천2동주민센터로 신고하고, 마천2동주민센터는 현장조사를 거쳐 지역 내 복지유관기관과의 연결 및 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하게 된다.

이날 협약식은 마천2동 복지플래너 및 코원에너지 송파동부서비스센터 점검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되었으며, 협약식에 앞서 점검원을 대상으로 위기가정 발굴 및 신고, 지원 제도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 졌다.

마천2동 임상수 동장은 “주민과 가까이에 있는 도시가스 점검원을 통해 촘촘한 복지사각지대 상시발굴체계를 구축하고 지역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게 되었다”며, “위기가정에 대한 지속적인 도움과 행정적 지원으로 복지안전망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