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탈축제’, ‘노원거리페스티벌’로 새단장 | 뉴스로
서울노원구

‘노원탈축제’, ‘노원거리페스티벌’로 새단장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노원탈축제’를 ‘노원거리페스티벌 <댄싱노원>’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축제에 함께할 참여자를 모집중이라고 31일 밝혔다.

노원탈축제는 2013년부터 매년 10월 펼쳐지는 노원의 대표 축제 중 하나다. 지난 10년간 구민들에 사랑을 받아온 탈축제는 지난 4월 행사명 공모를 거쳐 명칭을 변경하고 ‘퍼레이드’로 행사의 무게중심을 옮겼다.

올해 축제는 10월 7일(토)부터 8일(일)까지, ‘젊음과 미래! 역동적인 노원’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구는 수준 높은 볼거리와 즐길거리 가득한 참여형 축제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연령대의 축제 참여자를 모집중이다.

모집분야는 총 5개로 댄싱퍼레이드, 댄싱패션쇼, 구민합창단, 댄싱서포터즈, 자원봉사단이다.

먼저 ‘댄싱노원’의 대표 프로그램인 ‘댄싱퍼레이드 경연’에 참가할 15명 이상으로 구성된 팀을 모집한다. 거리퍼레이드가 가능한 댄스, 무용, 타악, 무술, 마칭밴드, 힙합, 치어리딩 등 어떤 장르든 상관없다.

분야는 대학/일반(연령제한 없음), 아동/청소년((참가자 80% 이상 19세 이하로 구성), 주민자치대전(노원구 주민자치회, 해당동 주민 70%이상으로 구성) 총 3개로, 축제기간 동안 예선과 결선을 거쳐 시상한다.

‘댄싱 패션쇼’ 는 자신만의 의상과 댄스를 뽐내고 싶은 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단위는 개인 또는 팀으로, 인원 제한이 따로 없다.

2023 노원거리페스티벌 <댄싱노원> 축제 개막을 알리는 ‘구민합창단’도 모집한다. 구민 혹은 합창 동아리(단체) 누구나 음악을 사랑하면 참여 가능하다.

또한 올해는 청년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댄싱서포터즈’을 모집한다. 지역 내 대학생 및 청소년 댄스 동아리를 비롯하여 춤을 좋아하는 개인도 참여 가능하다. 축제 개막뿐만 아니라 행사 양일간 곳곳에서 춤을 통해 젊음이 넘치는 공간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그 밖에 ‘운영지원 및 아동안전 자원봉사단’을 모집한다. 성인은 1일 8시간, 청소년은 1일 4시간씩 신청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단체 지원 가능하다.

신청은 댄싱노원 홈페이지나 카카오채널에서 바로 신청 가능하며,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댄싱퍼레이드, 댄싱패션쇼, 구민합창단은 다음 달 18일까지, 댄싱서포터즈, 자원봉사단은 수시로 접수받는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노원탈축제가 젊음과 미래를 입고 노원거리페스티벌 <댄싱노원>으로 새롭게 태어났다”며 “구민들이 참여하여 완성되는 축제인 만큼 많은 분들이 함께 참여하여 끼와 열정을 맘껏 펼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