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우울 예방 프로그램 ‘장애인 온 마음 프로그램’ 운영한다 | 뉴스로
충남논산시

논산시, 우울 예방 프로그램 ‘장애인 온 마음 프로그램’ 운영한다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관내 지체ㆍ뇌병변 장애인을 대상으로 특별한 우울 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국립재활원에서 발표한 장애인건강보건 통계(2020~21년)에 따르면 장애인의 우울증 발생율은 비장애인보다 3배가량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지체ㆍ뇌병변 장애인들이 우울증 발생 분포상 상위에 위치했다. 이에 시는 지체ㆍ뇌병변 장애인의 우울감을 해소하고, 사회활동 참여를 촉진하고자 ‘장애인 온(溫) 마음 프로그램’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4월부터 오는 6월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주 1회), 논산시보건소 재활센터에서 진행되며 시민공원 나들이, 요리 프로그램, 아로마 체험, 재활센터 벽화 꾸미기 등의 다채로운 콘텐츠로 꾸며진다. 참여를 희망하는 대상자는 논산시보건소 재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논산시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사회 내 장애인들의 우울감을 덜고 밝은 에너지를 전해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갈 계획”이라며 “장애인들의 행복한 일상을 돕는 것은 물론 활발한 사회참여를 뒷받침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논산시보건소 재활센터는 관내 장애인을 대상으로 개개인 특성에 맞는 재활을 추진한다는 방침 속에 ‘1:1 맞춤형 방문 재활’ㆍ‘작업치료’ㆍ‘퇴원환자 조기 적응 프로그램’ 등을 펼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