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2024년 예산 편성 위해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교육’ 실시 | 뉴스로
충남논산시

논산시, 2024년 예산 편성 위해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교육’ 실시

논산시(시장 백성현)가 주민참여예산 지역위원, 관련 업무 담당 공무원, 시민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예산편성을 위한 논산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교육’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교육은 논산시에서 초빙한 주민참여예산 전문가가 강사로 나서 참여예산 사업 만들기, 타 지역 참여예산 사업 사례, 사업제안서 작성 등의 내용을 세세하게 설명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강의에 참석한 한 위원은 “주민참여예산은 ‘나와 우리’의 문제를 살펴보고 해결하는 과정의 출발점”이라며 “제안 사업의 필요성과 구체적인 사업 진행 절차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는 자리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논산시는 지난 12일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의 문을 열어뒀으며 오는 6월 20일까지 의견을 접수한다. 이어 사업별 관련 부서의 검토 및 시민투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 등의 과정을 거쳐 오는 2024년도 예산편성에 반영할 계획이다.

논산시 관계자는 “우리시 참여예산은 소규모 행사성, 일회성 사업보다는 각계각층의 시민에게 긍정적 영향을 끼치고 읍면동 간 연계 추진이 가능한 사업을 지향하고자 한다”며 “지속가능한 정책사업과 청년사업의 비중을 확대해 논산의 미래비전을 밝히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