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센터, 함창 명주제품 마케팅 활성화 교육 추진 | 뉴스로
경북상주시

농업기술센터, 함창 명주제품 마케팅 활성화 교육 추진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육심교)는 지난 2월 22일부터 관내 명주산업 관련 시민 20명을 대상으로 “함창 명주제품 마케팅 활성화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교육은 총 13회로 4월 1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명주제품 마케팅 활성화 교육’은 명주제품 생산자의 마케팅 능력 배양을 위해 기초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지원과 자립기반을 구축하고 인터넷, SNS를 활용한 고객기반 확충 및 시장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교육과정을 개설하였다.

이번 교육을 통해 명주제품 소비트랜드 및 배내옷 시장동향, 엄마가 들려주는 배내옷 이야기 등 명주 유아제품 기본현황 파악을 위한 특강을 시작으로 세무, 회계, 근로자 관리 등 경영실무, 명주제품 브랜드 및 스토리텔링 마케팅, SNS 마케팅 기초 및 스마트폰 활용법, 블로그, 페이스북, 스토어팜을 이용한 전자상거래, 명주제품 사진 촬영기법 실습 등 누구나 쉽게 배워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마케팅 실습교육 위주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현재 함창에서 명주유아제품을 만들어 생산․판매 중인 한 교육생(함창읍 장명옥)은 ”어떤 분야든 개발․생산은 쉽지만 그 제품을 실질적으로 판매하기는 어려운게 현실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요즘 SNS를 활용한 마케팅 실습교육을 받아 아주 유용하게 활용 할 수 있게 되었다.“ 며 매우 만족 해 하였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상주의 전통 명주산업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기본인프라 구축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브랜드 향상 및 판매를 위한 시장경쟁력 강화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 지난해 명주제품생산 기술향상교육에 이어 올해는 마케팅 활성화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 명주생산자들이 스스로 자립하여 생산․판매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기본역량 강화에 힘쓸 계획이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