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 | 뉴스로
대구달서구

달서구,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3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전년도보다 한 단계 상승한 ‘나’등급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행정기관의 민원서비스 수준을 높여 민원인이 원하는 선제적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시도교육청, 광역․기초자치단체 등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2022년 9월부터 2023년 8월까지 1년 동안 추진한 민원서비스 운영 실적에 대해 평가했다. 평가는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고충민원 처리, 민원만족도 등 5개 항목 22개 지표의 종합점수 순위에 따라 5개 등급을 부여하는 방식이다.

그 결과, 달서구가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기관장의 민원행정 관련 활동, 민원취약계층을 위한 민원서비스, 민원담당자 보호, 민원정보 제공 및 민원법령 운영, 고충민원 해결 예방 노력도, 민원처리 적정성 등에서 만점을 받았다. 또한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계획 수립의 적합성과 구민고충처리위원회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신속도․충실도 등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분야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아 지난해 대비 한 단계 상승한 ‘나’등급을 받았다.

이태훈 대구 달서구청장은 “민원인의 말씀에 더 귀 기울이며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열심히 노력한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구민이 쉽고 편리하게 민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민원제도를 개선하고 구민들의 의견을 반영한 질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