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 ‘쓰레기로 발 디딜 틈 없는 집’ 환경개선 실시 | 뉴스로
대구달서구

달서구, ‘쓰레기로 발 디딜 틈 없는 집’ 환경개선 실시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 달서주거복지센터가 지난 13일, 저장강박 가구를 대상으로 ‘저장강박 토털 홈 케어’ 서비스를 실시했다.

저장강박증은 강박장애의 일종으로, 물건을 버리지 못하고 쌓아두는 증상이다. 이로 인해 집안은 쓰레기와 재활용품으로 가득 차게 되는데, 이는 건강 및 화재 위험을 초래하며 이웃에게는 악취 등의 피해를 준다.

이날 서비스를 받은 대상자는 상인동에 거주하는 독거노인으로 쓰레기가 쌓여 생활하기 힘든 상황에 처해 있었다. 달서주거복지센터가 청소, 정리, 방역 및 정신건강 케어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했다.

달서주거복지센터는 2021년 주거복지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대구시 구․군 최초로 개소했다. 지금까지 주거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저장강박 토털 홈 케어’서비스를 43회 실시했다.

이 외에도, 정신건강 지원이 필요한 청·장년 1인세대를 위한 주거환경 개선 사업인 ‘달청 희망 On’, 주거취약 아동 공부방 조성 사업 ‘희망드림 공부방’, 원격제어 LED등 설치 사업 ‘스마트한 우리집’ 등 다양한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태훈 대구 달서구청장은 “주거취약계층을 적극 발굴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여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