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 ‘아동학대 일반사례 가정방문 사업’ 추진 | 뉴스로
대구달서구

달서구, ‘아동학대 일반사례 가정방문 사업’ 추진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8월 한달 간 아동학대 일반사례로 판단된 아동 20가정에 대해 안전을 확인하고 긍정양육을 홍보하는 ‘달서구 다간다 I(아이)’사업을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아동학대 일반사례란 의심신고 되었지만 아동학대로 판단되지 않은 건을 말한다. 이 경우 아동보호전문기관의 사례관리 없이 종결돼 아동 안전 확인이 어려운 실정이다. 달서구에서는 2023년 상반기 일반사례로 판단된 20가정을 아동학대전담공무원이 가정방문해 아동 안전 및 건강상태 등을 점검하고 긍정양육을 홍보해 재신고를 예방한다.

아동이 가족과 잘 지내고 있는 경우 ‘달서 칭찬 I(아이)’ 미니 트로피를 수여해 아동을 격려하고, 신체적·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아동은 전담의료기관 및 해당 동 행정복지센터에 상담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해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달서구에서 추진 중인 체육프로그램도 함께 홍보해 아동이 즐거운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줄 예정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달서 아동이 어디에 있든 언제든 신속하고 안전한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더욱 촘촘하고 세밀한 아동보호 체계를 구축하고, 특히 일반사례 아동까지도 점검해 아동보호의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