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 아동학대 제로를 향한 촘촘한 응급의료체계 구축 | 뉴스로
대구달서구

달서구, 아동학대 제로를 향한 촘촘한 응급의료체계 구축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2일 웰키즈소아청소년과의원(원장 장재원외 2명)을 아동학대로 분리보호된 아동에 대한 건강검진과 심리검사 지원을 위해 전담의료기관으로 추가 지정하며, 지정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으로 지정된 웰키즈소아청소년과의원은 영유아건강검진, 성장클리닉, 알레르기호흡기클리닉, 아동발달센터 등 통합운영으로 아동에 대한 건강검진과 심리검사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병원이다.

학대현장에서 보호자로부터 분리보호된 아동의 경우 아동복지법에 따라 건강검진과 심리검사를 수행해야 한다.

이에 전담의료기관 지정으로 신속하게 검사를 실시하고, 아동의 정서적 안정을 위한 놀이치료, 미술치료 등 다양한 심리치료도 함께 병행함으로써 아동이 더욱 안전하고 건강하게 보호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달서구는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 추가 지정을 통해 아동보호에 대한 사회적 책임감을 높이고, 학대피해아동의 신속한 치료를 위한 의료체계 구축으로 아동의 마음까지 따뜻하게 보듬어 치료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을 신청해주신 병원장님께 감사드리며, 학대피해아동이 조기 발견되고 치료받을 수 있도록 협력하고, 아동의 마음을 따뜻하게 감싸 안고 언제든 어디든 신속하게 지켜주는 아동보호로 특별한 도시, 달서구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