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 ‘지역문화유산 보호 및 활용 활성화’ 업무협약식 개최 | 뉴스로
대구달서구

달서구, ‘지역문화유산 보호 및 활용 활성화’ 업무협약식 개최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지난 19일 달서선사관에서 지역문화유산의 보호·활용 활성화를 위해 지역 내 대학 박물관 및 문화재연구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식에는 달서구청(구청장 이태훈), 경북대학교 박물관(관장 박천수), 계명대학교 박물관(관장 김권구), 영남대학교 박물관(관장 이은정), 대동문화재연구원(원장 조영현), 삼한문화재연구원(원장 양하석), 세종문화재연구원(원장 김창억), 홍익문화재연구원(원장 김수남)이 참석했다.

이날 체결한 업무협약은 문화유산의 공동연구, 문화유산 활용 교육·체험프로그램의 개발 및 운영, 전시 및 프로그램의 홍보, 전시자문 및 공동전시, 문화유산의 보호 등 달서구 문화유산의 가치 확산 및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자는 내용이 담겼다.

각 대학박물관 및 문화재연구원은 오랜 기간 달서구 및 인근 지역 발굴조사를 통해 다양한 연구 자료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관련 자료를 적극 공유함으로써 달서선사관에서 진행되는 기획전시나 운영되고 있는 문화유산 교육·체험프로그램의 다양화 및 특화에도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달서구는 과거 구석기시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지역 내에서 유적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는 의미 있는 문화유산 중심도시로써 서로 협업하여 문화유산의 보호와 활용사업을 진행하고 각 기관이 함께 더 성장하고 발전해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