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 청년과 기업의 희망브릿지 현장탐방 실시 | 뉴스로
대구달서구

달서구, 청년과 기업의 희망브릿지 현장탐방 실시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11월 3일, 6일 양일간 관내 2개 대학(계명문화대, 대구공업대) 학생 50여 명을 대상으로 성서산업단지 내 지역기업을 알아보는 ‘청년과 기업의 희망브릿지’ 우수기업 현장탐방을 실시했다.

‘청년과 기업의 희망브릿지’사업은 2013년부터 성서산업단지 내 지역기업에 대한 홍보 기회를 제공하고 특성화고 및 대학생 등에게 지역기업에 대한 인식전환을 유도해 청년들의 취업 지원 및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해 성서산업단지관리공단과 협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 3일에는 대구공업대학교 학생 25여 명이 비젼디지텍(주)을 방문했다. 그리고 6일에는 계명문화대학교 학생 25여 명이 ㈜메가젠임플란트를 방문해 회사소개, 간담회, 생산현장 견학 등 기업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지역 청년 인재들이 직접 기업을 찾아가 현장의 활기 넘치는 모습과 기업의 비전을 느껴봄으로써 우리 지역기업에 대한 인식 전환의 기회가 됐다.

올해 상반기에는 관내 3개 특성화고 및 특목고(경북기계공고, 대구전자공고, 대구하이텍고) 학생 312명이 기업설명회, 생산현장 탐방 등을 통해 지역의 우수기업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태훈 대구 달서구청장은 “이 사업을 통해 기업은 청년인재를 지역에서 찾고, 청년은 지역에서 취업에 대한 희망을 찾아 지역 정착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