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청소년센터 누리보듬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특별 프로그램 ‘누리보듬 법정’ | 뉴스로
대구달성군

달성군청소년센터 누리보듬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특별 프로그램 ‘누리보듬 법정’

달성군청소년센터(관장 신성진) 다문화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누리보듬에서 제헌절 기념 특별한 하루 프로그램 ‘누리보듬 법정’ 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문화에서 온 청소년들에게 제헌절이 가지는 의미와 법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하고 법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과 재판의 종류를 알고 모의재판을 통해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청소년들이 모의재판에서 역할을 정해 법조인의 역할을 인식하고 경험함으로써 법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으며 참여 청소년들은 “모의재판을 해보니 법은 억울한 사람을 도와주고 나쁜 사람을 벌할 수 있도록 제대로 집행되어야 할 것 같다.” 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달성군청소년센터 신성진 관장은 “청소년들이 직업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직접 참여함으로서 꿈과 직업에 대해 탐색해 볼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하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청소년센터 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에서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학습지도, 생활지도, 상담, 체험활동, 급식지원을 무료로 지원하는 공적 서비스이며 현재 초등 4학년~6학년 학생들을 상시 모집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