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2년 연속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 선정 | 뉴스로
대구달성군

달성군, 2년 연속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 선정

대구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농림축산식품부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되어 국비 12억 원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달성군은 오는 3월을 시작으로 ‘농식품바우처’를 통해 먹거리 취약계층에 국내산 신선 농축산물 지원에 나선다. 이번 시범사업은 저소득 취약계층의 식품접근성 강화와 보충적 영양 지원을 위해 실시되며, 농식품바우처 지원 대상자는 달성군에 거주하는 중위소득 50% 이하인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8,300여 가구이다.

농식품바우처 신청 희망자는 2월 20일부터 주소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서 작성 후 농식품바우처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지원기간은 3월 4일부터 8월 말까지이며, 지원금액은 1인 가구 기준 월 4만 원을 시작으로 가구원 수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구매 가능한 품목은 국내산 과일, 채소, 흰 우유, 신선계란, 육류, 잡곡, 두부류, 단순가공채소류 등 지정된 농축산물이며, 바우처는 관내 농협 하나로마트, 로컬푸드직매장, GS더프레시, GS25편의점, 온라인 농협몰 등에서 사용 가능하다.

최재훈 대구 달성군수는 “농식품바우처 사업이 먹거리 취약계층의 건강한 식생활을 보장하고, 지역 농산물의 소비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해당사업이 수혜가구와 관내 농가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신경 써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농식품바우처 발급 신청 및 가맹점 안내 등 ‘농식품바우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농식품바우처 홈페이지(https://fooddream.at.or.kr/fooddream)를 참고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