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행정안전부 주관 ‘기업 경영환경 규제혁신 공모전’ 참가자 모집 | 뉴스로
전남담양군

담양군, 행정안전부 주관 ‘기업 경영환경 규제혁신 공모전’ 참가자 모집

담양군(군수 이병노)은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기업(생업) 경영환경 규제혁신 공모전’을 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소상공인과 기업의 경영환경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규제를 개선하기 위해 추진하며, 공모 분야는 기업의 경영활동 제약 해소, 소상공인 생업 여건 개선, 신산업 분야 규제 합리화, 일자리 창출 등 국민 살림살이 관련 규제 개선안이다.

오는 3월 31일까지 공모를 진행하며, 단순 민원성 제안, 복지 확대 정책 등 규제와 관련성 없는 사항은 제외된다.

공모전은 전문가(위원회‧협회‧단체에 소속된 자, 특정 분야의 전문가) 포함 군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행정안전부 누리집 또는 담양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제출 서식을 내려받아 전자우편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된 제안은 행정안전부 실무검토와 전문가 검토, 부처 협의를 거쳐 7월 중 선정하며, 행정안전부 장관상(20명)과 부상품(최우수 1명 100만 원 상당, 우수 2명 각 50만 원 상당, 장려 17명 각 10만 원 상당)을 시상할 계획이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생업 현장에 규제 해소를 위해 기업체와 소상공인 등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이번 공모 외에도 규제개선을 위한 민생현장을 통한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담양군청 기획예산실 규제혁신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