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삶을 A/S(Awe Some) 해 드립니다 | 뉴스로
부산금정구

당신의 삶을 A/S(Awe Some) 해 드립니다

부산광역시 금정구(구청장 정미영)는 부산 연합 집수리 동아리 ‘어썸’(회장 김경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주거 환경이 취약한 저소득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사업 ‘희망드림 해피하우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2일에는 정미영 금정구청장이 15명의 자원봉사 학생들과 함께 서2동의 독거노인 2가구를 방문해 주거환경 개선활동을 통해 소통하며 실천하는 복지행정을 펼쳤다.

‘희망드림 해피하우스’는 올해 20가구를 지원할 계획으로 지난 2월구서1동 독거노인 2가구를 비롯해 현재까지 4가구를 찾아 도배와 장판 교체, 청소 등 집수리 봉사를 하고 있다.

지원을 받은 어르신들은 “비용도 부담스럽고, 혼자서는 엄두도 못 내고 있었는데, 이렇게 학생들의 도움을 받아 도배와 장판을 교체하니 새집에 사는 것 같아 너무 고맙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자원봉사를 한 학생들도 작업은 힘들어도 도배와 장판을 교체하고 나서 좋아하시는 어르신들을 보면 힘이 난다며, 앞으로도 계속 자원봉사를 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금정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통해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시책들을 추진하여 소외되는 주민이 없는, 이웃이 이웃에게 관심을 가지고 서로 보살피는 따뜻한 금정구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