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민간환경감시위원회’ 출범 위촉식 및 제1차 회의 개최 | 뉴스로
충남당진시

당진시, ‘민간환경감시위원회’ 출범 위촉식 및 제1차 회의 개최

당진시(시장 오성환)가 지난 12일 ‘당진시 민간환경감시위원회’ 출범을 알리는 위촉식 및 2023년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당진시는 더욱 효율적으로 민간환경감시위원회를 운영하기 위해 각 센터에서 개별적으로 운영하던 민간환경감시위원회를 통합해 운영하기로 하고 올해 1월 ‘당진시 민간환경감시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를 제정했다. 이에 따라 위원장인 김영명 당진시 부시장을 비롯해 당연직 3명과 위촉직 8명 등 총 11명으로 구성된 당진시 민간환경감시위원회는 민간환경감시와 관련된 사업 계획 및 실적 등을 심의하고 자문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정선희 당진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공동협의회장이 부위원장으로 선출됐으며 회의에서는 그동안 추진했던 민간환경감시사업의 추진 경과보고, 당진발전본부 민간환경감시센터 및 산업단지 민간환경감시센터의 2023년 상반기 업무추진 현황 공유, 하반기 추진계획 보고 및 질의응답 등이 진행됐다.

당진시 관계자는“이번 출범한 ‘당진시 민간환경감시위원회’는 관내 석탄화력발전소 및 산업단지 주변 등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환경영향을 감시하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시민이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평화로운 삶을 영위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