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종교문화여행‘제2기 치유순례해설사 양성’모집 | 뉴스로
충남당진시

당진 종교문화여행‘제2기 치유순례해설사 양성’모집

당진시(시장 오성환)가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종교문화여행 치유순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7월 27일부터 8월 26일까지 ‘제2기 치유순례해설사 양성 교육’을 운영한다.

‘치유순례해설사 양성교육’은 지역의 종교 유산에 대한 심화학습 및 해설 실습을 통해 치유 순례 전문 해설사를 육성하고, 국내·외 관광객에게 당진시만의 특별하고 개성 있는 이야기를 전달함으로써 타 관광지와는 차별화된 품격 있는 문화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추진되고 있다.

본 과정은 분야별 전문가를 통해 주 2~3회씩 총 12회에 걸쳐 치유순례해설사로서 갖춰야 할 역량 및 치유여행 콘텐츠 실습, 해설 시연(프레젠테이션), 화법(스피치)과 응급처치 안전 관련 교육 등 실무 위주의 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당진시에 따르면 전체 과정의 80% 이상 수업에 참여하고 해설 시연을 마친 수강생을 대상으로 수료증 수여와 함께 올해 치유여행 프로그램 현장 실습 참여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모집 인원은 20명 이내로, 현재 주민등록지가 당진시 및 충청남도로 되어있고 관광객을 대상으로 해설이 가능하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이달 20일까지로, 당진 종교문화여행 홈페이지(dangjinweroad.modoo.at) 또는 이메일(midamedu.naver.com)을 통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미담문화콘텐츠연구소(02-932-7595)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