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남구, 주민자치사업 활성화를 위한 ‘2017년 주민자치 아카데미’ 개최 | 뉴스로
대구 남구

대구남구, 주민자치사업 활성화를 위한 ‘2017년 주민자치 아카데미’ 개최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임병헌)은 주민자치사업 활성화와 주민자치위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2017년 주민자치 아카데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실질적인 주민자치를 실현하여 살고 싶은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기획된 이번 아카데미는 6월 한 달 동안 매주 목요일 총 4회로 진행되며 지난 8일 저녁 7시, 첫 교육이 진행되었다.

이번 아카데미에는 주민자치 및 마을공동체에 관한 인문학 강의, 주민자치와 마을공동체 만들기 우수사례 소개, 우수사례 현장 탐방, 주민자치사업 계획서 작성 실습 등으로 이루어진다.

자체 예산이 부족한 대구 남구청은 그동안 주민들과 아이디어를 모아 중앙 부서의 각종 공동체 사업 공모를 통해 많은 성과를 이뤄왔다.

대표적으로 대명동 드림스타트센터와 이천동 드림타운, 이천동 2000배 행복마을 만들기 사업, 대명6동 마음을 연결하는 앞산 행복마을 사업, 대명동 일원의 생생체험 창조 드림피아 사업을 들 수가 있는데, 이렇게 진행되는 주민자치 아카데미가 주민 욕구에 맞춘 사업을 개발하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임병헌 남구청장은 “이제는 관이 주도하는 공동체 사업이 아니라 민간이 주도하는 공동체 사업 개발이 절실하며, 이런 점에서 주민자치 아카데미가 주민들의 역량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