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치매인식개선 어린이 글짓기 공모전’ 참여자 모집 | 뉴스로
대구광역시

대구시, ‘치매인식개선 어린이 글짓기 공모전’ 참여자 모집

대구광역시(시장 홍준표)는 대구광역치매센터가 ‘2023년 치매인식개선 어린이 글짓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본 공모전의 주제는 치매에 대한 올바른 지식, 치매 환자에 대한 배려 등의 내용을 담은 영상을 시청한 후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자유롭게 글로 표현하는 것이다. 영상은 대구광역치매센터에서 제작한 ‘할머니와 네 마리의 동물들’ 외에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제작 영상들이 마련돼있다.

지난 3일부터 접수가 진행 중이며, 오는 8월 28일까지 대구지역 소재 초등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제출 분량은 저학년은 200자 원고지 3매 이상 5매 이하, 고학년은 200자 원고지 5매 이상 10매 이하로 손글씨나 워드프로세서로 응모할 수 있다.

접수작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16점을 선정해 최우수 2명, 우수 4명, 장려 10명을 시상할 계획이며, 선정된 작품은 오는 9월 ‘대구광역시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에 시상하고 향후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치매관리사업 전반에 활용하는 등 공익 목적으로 쓰일 예정이다.

정의관 대구광역시 보건복지국장은 “아이들에게 치매라는 주제가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이번 공모전은 치매에 대한 부정적 편견이 해소될 수 있는 계기다”며, “치매에 대한 인식 개선을 통해 치매가 있어도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어린이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