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홈페이지 ‘전자점자 생성 서비스’ 실시 | 뉴스로
대구광역시

대구시, 홈페이지 ‘전자점자 생성 서비스’ 실시

대구시(시장 홍준표)는 6월 중순부터 시각장애인들을 위해 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각종 시정 정보와 소식들을 전자점자 파일로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전자점자 생성 서비스’는 시각장애인들에게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대구시정에 대한 알권리를 확보하기 위해, 시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각종 소식 및 분야별 정보를 전자점자 파일형태로 변환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기존에 제공했던 음성서비스로는 도표, 그림으로 된 정보를 알려주는데 어려움이 있었고, 음성정보는 문자정보에 비해 전달에 있어 정확성이 떨어지는 한계가 있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대구광역시는 광역자치단체로서는 최초로 대구광역시 대표 누리집에 전자점자 서비스를 우선 시행한다. 7월 말까지 청년정책 누리집, 자치경찰위원회 누리집 등 대구시가 운영하는 누리집에 전자점자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대구시는 전자점자 서비스를 통해 시각장애인들이 대구광역시 정책을 올바르고 확실하게 이해할 수 있고, 문화·복지·교통 등 생활에 필요한 행정서비스를 보다 정확하게 알고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황순조 대구시 기획조정실장은 “대구광역시에서 운영하는 누리집(홈페이지)에 전자점자 서비스를 확대해 시각장애인들의 정보접근성을 개선하고, 노인, 외국인, 장애인 등 정보 접근에 취약한 계층들이 행정서비스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