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보건소, ‘2017 함께하는 함박웃음 재활운동 교실’ 운영 | 뉴스로
대구 남구

대구 남구보건소, ‘2017 함께하는 함박웃음 재활운동 교실’ 운영

대구광역시 남구보건소에서는 관내 뇌병변 장애인들의 재활과 체력강화를 위해 지난 8월부터‘2017 함께 하는 함박웃음 재활 운동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운동 교실은 재활 운동이 절실함에도 불구하고 여러 가지 사정으로 제대로 된 운동처방을 받지 못하는 관내 장애인 10여 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총 6주간에 걸쳐 매주 목요일 다양한 내용의 재활 운동을 받고 있다.

이들은 기초건강검진 및 상담을 비롯해 일상기능평가와 만성질환 예방 교육 등을 받게 되며 특히 대구보건대학교 작업치료과팀과 연계하여 1:1 맞춤형 운동교실을 집중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운동교실에 참가하고 있는 김동현(가명, 67세, 봉덕동)씨는 “퇴원 후 신체 기능은 많이 회복되었지만 일상에서의 건강관리에 상당한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하면서 앞으로 일상생활을 어떻게 해 나가야 할지, 또 내 몸에 맞는 운동은 어떻게 해야 할지 정말 도움이 많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남구보건소 관계자는 “뇌병변 환자들은 해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며 “올해부터 재활사업이 전국 보건소 필수사업으로 지정된 만큼 저희 남구보건소에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뇌병변 장애인들이 일상에서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