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 부단체장, 폭염대응시설 특별점검 | 뉴스로
대구 남구

대구 남구 부단체장, 폭염대응시설 특별점검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최근 연일 지속되는 폭염으로 인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 폭염대응시설 및 그늘막쉼터 등 7개소에 대한 부단체장의 특별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일과 2일 이틀동안 실시된 이번 점검에서는 ▴고산골 공룡공원 내 쿨링포그 ▴현충로 노면자동살수장치(현충삼거리~대명119안전센터) ▴안지랑네거리 교통섬 그늘막쉼터 ▴남구청 네거리 일원 수목그늘막 ▴도로노면 살수차 운영 ▴(구)앞산순환도로변 바닥분수 및 벽천분수 등에 대해 작동여부 및 안전관리상태 등을 점검하였다.

남구는 2017년 행정안전부 주관 자연재난 지역안전도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1등급”과 대구시 주관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평가에서 “우수” 단체로 진단을 받은 바 있다.

올해에도 방재안전도시 만들기를 구현하고자 적극적인 현장행정을 펼치고 있으며, 특히, 지난 5월 20일부터 9월 30일까지 폭염대책 특별 추진기간으로 지정하여 경로당 등 무더위쉼터 시설현황을 점검하고 어르신들의 불편사항을 청취하는 등 취약계층 보호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와 함께, 주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폭염대비 행동요령을 담은 리플릿, 홍보 물티슈, 부채 등을 제작하여 주민들에게 배부하였다.

이번 특별점검을 실시한 최희송 대구 남 부구청장은 “올해 연일 지속되는 기록적인 폭염으로 인해 온열질환자 수가 급증하고 있다.”며 “피해 예방을 위해 재해관련 시설물 점검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구민들에게 폭염 대처요령도 적극 홍보하여 안전한 남구 만들기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