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 ‘윤석열 정부의 지방시대, 그 비전과 전략’ 특강 개최 | 뉴스로
대구 남구

대구 남구, ‘윤석열 정부의 지방시대, 그 비전과 전략’ 특강 개최

대구 남구(구청장 조재구)는 지난 1일 구 산하 직원 250여명을 대상으로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우동기 위원장 초청 특강(부제 : 윤석열 정부의 지방시대, 그 비전과 전략)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6대 국정목표 중 하나인 지방시대에 대한 윤석열 정부의 균형발전 정책 방향 및 가치와 철학을 공유하고, 성공적인 지방시대를 선도할 수 있도록 남구 직원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개최됐다.

우 위원장은 이날 특강에서 지방의 현실과 시대적 요구, 지난 균형발전정책의 성찰, 새로운 지방시대의 비전과 전략,지방시대의 핵심과제, 실행력 제고 방안 등에 대해 강의했다.

특히 해외 각국의 정책 동향은 물론 역대 정부의 균형발전 정책 등을 두루 짚은 우 위원장은 ‘어디에 살든 균등한 기회를 누리는 지방시대’로 가는 현 정부의 비전을 소개하며 지방분권형 국가경영시스템 구축, 교육자유 특구 도입, 기회발전 특구 조성 등의 구체적인 추진 전략을 설명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남구의 고유한 특성을 잘 살리고, 지역주도 균형발전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역할이 무엇인지 고민해 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