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 놀이로 배우는 경제, 청소년 경제놀이터 성공적 마무리 | 뉴스로
대구달서구

대구 달서구, 놀이로 배우는 경제, 청소년 경제놀이터 성공적 마무리

대구광역시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여름방학을 이용하여 시장투어 및 장보기체험을 통해 실물 경제를 알려주고 놀이형태의 학습과 체험활동으로 생활 속 경제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청소년 경제놀이터’를 개최했다.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달서구 대표 전통시장인 월배시장과 서남신시장에서 8월 6일부터 27일까지 4회에 걸쳐 경제교육을 실시했다.

경제활동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는 물물교환 게임을 시작으로 우리 생활 속 기업을 알아보고 청소년이 직접 기업가가 되어보는 창업 모의활동, 장보기 체험을 통한 시장경제 이야기 등 놀이와 체험활동을 통해 기본적인 경제 개념을 재미있게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아동은 “물물교환 게임과 장보기 체험이 재미있었고, 다음에 기회가 있다면 경제교육에 또 참가하고 싶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어릴 때 형성된 경제개념과 소비습관은 평생을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청소년들의 미래 경제활동과 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도록 경제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달서구는 9월 17일 ‘내일의 나를 위해 해봐드림(Have a Dream!)’이란 부제로 청소년의 꿈을 응원하는 제2회 달서 청소년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며, 주요 행사로 청소년의 끼와 재능을 발산하는 ‘전국 청소년 끼·흥 한마당’과 이창현 작가가 강연하는 청소년을 위한 토크콘서트, 다양한 체험부스 운영 등 청소년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