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 달서 주거복지 포럼 개최 | 뉴스로
대구달서구

대구 달서구, 달서 주거복지 포럼 개최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지난 27일 구청 대강당에서 1인가구 주거복지 서비스 지원사례 및 활용방안 모색을 위한 ‘달서 주거복지 포럼’을 개최했다.

달서구는 최근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1인가구 실태를 짚어보고 안정적인 주거환경 제공과 효율적인 지원책을 논의하기 위해 각계 전문가 및 주민들이 함께하는 토론의 장을 마련했다.

‘1인가구 주거복지 서비스 지원사례 및 활용방안’이라는 주제로 이정규 서울시 중앙주거복지센터장이 발제했으며, 1인가구 정주 여건 개선과 경제자립 및 사회적 관계형성 등을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이어진 토론에서 최병우 전국주거복지센터협의회 대표를 좌장으로 김재수 LH 대구경북지역본부 임대공급운영부 차장, 전인규 달서구 주거복지센터장이 달서구 1인가구 주거빈곤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주거문제 해결을 위한 논의를 했다.

한편 달서구 1인가구는 83,530가구이며(대구시 전체 20.3%) 이 중 취약계층으로 분류된 1인가구는 17,664가구로 21.1%를 차지하고 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1인가구의 주거문제를 공론화 하고, 주거안정과 주거수준 향상을 위한 공공의 역할이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었다.”라고 하면서 “달서구는 앞으로도 1인가구의 주거문제를 해결하고 보다 촘촘한 주거복지 안정망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