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 2022 꿈그린 스마트달서 드론캠프 개강 | 뉴스로
대구달서구

대구 달서구, 2022 꿈그린 스마트달서 드론캠프 개강

대구광역시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7월 21일부터 8월 20일까지 달서아트센터에서 관내 초등학생 72명을 대상으로 ‘2022 꿈그린 스마트달서 드론캠프’ 를 개최한다.

달서구는 지난해 경일대학교 산학협력단과 ‘드론산업 육성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을 맺고 창의적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총 3기수의 드론캠프를 준비했다.

드론캠프 수업은 기수별 3일 과정으로 진행되며 간단한 이론교육을 통해 드론의 구조와 작동원리를 알아보고, 시뮬레이터를 활용한 비행 연습으로 실제 비행 전 조종법을 익힐 예정이다. 처음 드론을 접하는 학생들도 쉽게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드론 비행 실습 시간에는 경일대학교에서 준비한 산업용 드론을 통해 평소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산업용 드론 비행을 경험할 수 있다.

한편, 달서구는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드론 2종 조종자 자격 취득과정인 ‘청년드론 전문인력 양성 프로젝트’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전국학생 드론 경연대회’ 를 올 10월 개최할 예정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드론캠프가 미래의 주인공인 우리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드넓은 하늘을 바라보며 더 높은 곳을 향한 꿈을 꾸는 여러분이 되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미래 시대를 대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인재양성에 적극 힘쓰겠다.” 라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