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 ‘3·3·3 건강&다이어트 후원단’ 발대식 개최 | 뉴스로
대구달서구

대구 달서구, ‘3·3·3 건강&다이어트 후원단’ 발대식 개최

대구광역시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3일 구청 충무관에서 ‘3·3·3건강&다이어트 후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3·3·3 건강&다이어트 후원단’은 1만 원의 착한 나눔으로 30일간 3가지 건강&다이어트 미션을 달성, 3kg의 쌀을 저소득층에게 기부하는 후원단이다.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을 통해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하는 新주민 참여 활동이다.

지역사회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올해 처음 시행된 ‘3·3·3 건강&다이어트 후원단’에는 지역주민 1,040명이 참여했으며, 9월 3일부터 30일간 나만의 건강습관 미션 및 플로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발대식에는 후원단 100여 명이 참여했으며, 후원단 대표의 건강습관 실천을 위한 선서와 달서구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한 자원봉사 기초교육, 후원단 사업 소개 등 후원단 간의 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3·3·3 건강&다이어트 후원단’ 기부금 10,400,000원은 10월의 쌀타크로스 행사를 통해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후원품(백미)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3·3·3 건강&다이어트 후원단’은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해 건강과 환경을 지키고 동시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활동이다. 앞으로도 아름다운 기부릴레이로 이웃사랑을 실천 할 수 있다는 공감대 확산에 앞장서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하는 노력들을 꾸준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