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군, 현풍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착한단체 가입으로 나눔 문화 확산 동참 | 뉴스로
대구달성군

대구 달성군, 현풍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착한단체 가입으로 나눔 문화 확산 동참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이 지난 24일 현풍읍 행정복지센터에서 현풍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착한단체 가입식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된 가입식은 달성군의 10번째 착한단체 가입식으로 차준용 달성복지재단 이사장, 김누리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이곤수 현풍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등이 참석하여 착한단체 가입 현판 및 가입인증서를 전달하며 나눔 문화 확산에 동참하였다.

김문오 달성군수는“지역 단체들의 작지만 꾸준한 도움의 손길이 모이게 되면 어려운 이웃에게는 결코 작지 않은 큰 힘이 된다.”며“이러한 도움의 손길들이 끊이지 않도록 달성군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곤수 현풍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착한단체에 조금이나마 더 일찍 가입하지 못한 것이 아쉬울 따름이며, 앞으로도 지역의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에 도움의 손길을 건넬 수 있는 단체가 되겠다.”며 참여소감을 밝혔다.

한편, 착한단체란 착착착착(착한가정, 착한가게, 착한기업, 착한일터)사업의 일환으로 단체 내 회원 10명 이상이 일정금액 이상을 매월 후원하는 사업이다. 달성군에는 현재 10여개의 단체가 착한단체에 가입되어 있으며 모금된 후원금은 달성복지재단을 통해 관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복지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