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도심 속 물놀이장 속속 문 열어 여름철 피서객 맞이에 나서다 | 뉴스로
대구광역시

대구, 도심 속 물놀이장 속속 문 열어 여름철 피서객 맞이에 나서다

대구광역시 도심 속 물놀이장들이 속속 문을 열며 여름철 피서객 맞이에 나섰다.

대구시는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여름철에 멀리 피서를 가지 않고도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최고의 가족 나들이 장소인 도심 속 물놀이장을 속속 개장한다.

지난해 여름철 6월말부터 8월말까지 물놀이장 10곳을 운영하여 총 18만 여명이 이용하는 등 도심 속 피서지로 매년 시민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물놀이장을 올해는 수성패밀리파크 및 수성근린공원 물놀이장을 시작으로 개장한다. 올해는 지난 해 조성한 중구 수창공원 및 북구 침산공원 2곳을 추가하여 총 12곳을 운영한다.

우선 수성패밀리파크 및 수성근린공원 물놀이장은 지난 6월23일(토)을 시작으로 8월19일(일)까지 휴장일인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운영되며, 이용시간은 수성패밀리파크 12:00부터 17:20까지, 수성근린공원 11:30부터 16:00까지로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이를 이어 중구 수창공원 물놀이장이 6월말, 동구 금호강변 및 신서공원, 신암공원 물놀이장, 북구 함지공원, 파란공원, 침산공원 물놀이장이 7월초에, 신천물놀이장을 비롯한 나머지 3곳도 7월 중순에 개장할 예정이다. 이에 철저한 수질관리와 안전요원 배치 및 의무실을 운영하는 등 안전관리에도 만전을 기한다.

대구시 최삼룡 재난안전실장은 “무더운 여름철 도심 속 물놀이장을 운영하여 시민들이 교외로 나가지 않고, 도심 속에서도 피서를 즐길 수 있도록 하여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대구시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