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청,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영어특화 교육경비 지원 | 뉴스로
대구 동구

대구 동구청,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영어특화 교육경비 지원

대구 동구청(구청장 윤석준)이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영어특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국제화 시대를 맞아 글로벌 리더로 성장을 돕는 사업으로 관내 초·중학교 11개교에 원어민 화상영어, 원서 읽기, 영어 동아리 활동 등 영어특화 사업에 교육경비 1억3천700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사업 중 하나로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동대구초등학교에서 ‘여름방학 원어민 영어캠프’가 열렸다. 이날 캠프에는 4~6학년 학생 120명이 참여했다. 캠프는 학생 개개인의 관심 주제를 바탕으로 한 통합 콘텐츠 맞춤형 체험활동, 협력 강화 팀 미션 등이 진행됐다. 참여한 학생들은 영어에 대한 성취감과 자신감, 글로벌 공동체 역량을 기를 수 있었다.

대구 동구청은 영어특화 사업과 함께 공교육 경쟁력 강화를 위해 14억 원의 교육경비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다. 예체능 특기 개발, 중·고등학교 강남인강 수강권 및 교재비 지원, 특성화고·특목고의 기능영재 육성 프로그램 운영 등 학교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지원으로 지역 우수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윤석준 대구 동구청장은 “미래의 주역이 될 학생들의 글로벌 마인드 함양을 위해 학교와 함께 협업하며 양질의 영어 공교육 제공에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며, “교육청의 미래교육지구 공모사업, 서민자녀 교육지원 사업, 동구진로진학지원센터를 통한 1:1 진로진학컨설팅 등 다양한 교육분야 지원으로 ‘동구=명품교육도시’로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