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 공모’ 11억 확보 | 뉴스로
대구 동구

대구 동구,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 공모’ 11억 확보

대구 동구(구청장 윤석준)는 국토교통부 2024년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사업 공모에 총 5개 사업이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이에 따라 11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선정된 사업은 환경문화사업 1건과 생활편익사업 4건으로 내년부터 본격 추진한다.

환경문화사업은 팔공산 녹색길 부동지 경관개선사업이란 이름으로 진행된다. 사업비는 10억 원이다. 개발제한구역 내 주민 휴양 공간 조성과 생활 SOC 확충을 위한 사업으로 서면평가, 현장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특히 대구 동구는 2018년부터 7년 연속 개발제한구역 환경문화사업 공모에 선정돼 개발제한구역 사업 선도도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앞으로 대구 동구는 도심 속 환경문화자원인 저수지를 활용해 수변 산책데크와 전망데크 설치, 가로식재, 주민쉼터 등을 조성하게 된다. 이를 통해 주민들에게 휴식처를 제공해 동구만의 문화가치를 창출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개발제한구역 내 농가 주민들의 안정적인 영농지원과 소득향상을 위한 생활편익사업으로 평광동과 금강동 일원 농로정비 등 4개 사업 약 1억 원의 사업비도 확보했다.

윤석준 대구 동구청장은 “동구는 개발제한구역 외에도 K-2 군 공항에 따른 고도제한과 공원·녹지·상수도보호구역 등 각종규제로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다. 앞으로도 주민 생활여건 개선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