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 관광브이로그 및 마을여행상품 공모전 입상작 시상식 개최 | 뉴스로
대구 동구

대구 동구, 관광브이로그 및 마을여행상품 공모전 입상작 시상식 개최

대구 동구청(구청장 배기철)이 27일, ‘동구 관광브이로그 및 마을여행상품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동구 관광을 주제로 지난 3월부터 8월까지 진행된 이번 공모에는 관광브이로그, 마을여행상품 등 2개 분야 총 36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동구청은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작품의 창의성, 관광주제 적합성, 완성도, 향후 활용도 등의 평가기준에 따라 10편(각 분야별 대상1, 금상1, 은상1, 동상2)을 선정했다.

심사위원들은 “여러 지역의 다양한 연령층이 우수한 작품들을 다수 응모하였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뛰어난 영상기술, 자기만의 독특한 연출력 등이 특히 돋보였다”고 평했다.

대상은 티케이 트랩 여행사의 ‘동네 구석구석 아름다움이 머무는 곳’(마을여행상품 분야)과 하루살이의 ‘동화같은 하루 브이로그’(관광 브이로그 분야)가 선정됐다. 두 작품 모두 동구 관광여행 코스를 아름다운 영상으로 제작해 코로나로 지친 마음에 힐링을 주는 작품이라는 평을 받았다.

대상작을 포함해 이번 공모전 입상작은 동구청 홈페이지(www.dong.daegu.kr)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볼 수 있으며, 동구청은 향후 동구 관광 홍보 영상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에 언택트 관광트렌드를 반영하고자 열린 이번 공모전에 많은 지원을 해줘 감사하다. 선정된 작품은 글로벌 관광도시 동구를 만드는데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